본문 바로가기
  • 꽃처럼 향기롭게, 나무처럼 튼튼히!
식물 탐사 Plant Exploration/정원 화초

한련화 키우는 이유

by Asparagus 2021. 10. 25.
반응형

10월 12일 급작스럽게 온도가 영하로 떨어진다기에 한련화 심겨진 화분을 통째로 집안에 들였습니다.

여름내내 하루도 빠짐없이 피어나서 기쁨을 주었던 한련화, 집안에 들어오고부터는 용도를 달리합니다.

즉 바깥에선 감상용이었지만 이제부터는 식용으로 기릅니다.

한련화는 바깥에서는 한해살이풀이지만 실내에선 겨우내내 꽃이 피고집니다. 한끼 식사에 잎 몇 장, 꽃잎 한 두 송이로  충분한 식재료가 됩니다.

한련화는 꽃밥으로 먹기도 하고, 잎을 뜯어서 샐러드 재료로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텃밭에서 키운다면 감자나 무 옆에 심어 병충해를 막는다고 합니다.

한련화 한 송이 밥 위에 얹으면 어여쁜 꽃밥이 됩니다. 잎은 뜯어서 샐러드 재료로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한련화 꽃 및 잎은 독특한 매운 맛이 있어요.

성분

잎에는 비타민과 다량의 철분(vitamin C, iron)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효능

강장, 혈액순환촉진, 살균 효과, 모발 및 두피 강장, 항생, 살균, 소화 촉진 효능이 있으며, 비뇨기 및 생식기 감염증, 괴혈병, 감기를 치료한다고 합니다.

활용

새콤한 맛이 입맛을 돌게 합니다. 가끔씩 건강차로도 즐기면 좋아요. 한련화 차는 감기에 좋고 소화를 촉진합니다.

알고 키우면 더욱 정이 가는 한련화입니다.

한련화 꽃차 클릭해 보세요.

http://blog.daum.net/jmh22/17205920

 

한련화 꽃차

가을이 깊어지는데도 끊임없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한련화, 그 어여쁜 꽃을 과감히 땄습니다. '에구, 먹는 게 뭔지...' 꽃송이를 따서 물에 깨끗이 씻었습니다. 물기 머금은 한련화 꽃을 건져서

blog.daum.net

겨우내 키우며 뜯어먹을 한련화 한 밭뙤기 화분입니다.^^

반응형

'식물 탐사 Plant Exploration > 정원 화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화들  (0) 2021.11.12
다양한 페튜니아꽃  (0) 2021.10.31
빨강 겹 미니 다알리아  (0) 2021.10.04
콜레우스( coleus), 오색깻잎  (0) 2021.09.24
미니 다알리아  (0) 2021.09.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