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꽃처럼 향기롭게, 나무처럼 튼튼히!
식물 탐사 Plant Exploration/실내 식물

브룬펠시아 자스민, 재스민, 꽃말, 삽목하기, 물꽂이, 한겨울에도 피어나요

by Asparagus 2024. 1. 16.
반응형

브룬펠시아 재스민 (brunfelsia Jasmine)

이 한겨울에 재스민꽃이 피어나 향기를 집안에 가득 퍼뜨리고 있습니다. 보통 초여름에서 가을 사이에 피어나지만 온도만 맞으면 일 년에 몇 번이나 피어납니다. 브룬펠지어 재스민(brunfelsia Jasmine)은 향기가 참 좋습니다. 꽃이 처음 피어날 땐 보라색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꽃잎이 흰색으로 변합니다. 한 화분에 보라색, 흰색이 섞여 피는 것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브룬펠지어(brunfelsia)는  가짓과에 속한 상록 소관목을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꽃은 깔때기 모양으로 크고 아름다우며 향기가 있습니다. 잎은 어긋나고 딱딱하며 윤기가 있습니다.  아메리카가 원산지로, 30여 종이 알려져 있습니다.

브룬펠시아 재스민(자스민) 꽃말 '당신은 나의 것'입니다.  꽃말 한번 거창하군요.

줄기 끝마다 꽃봉오리가 망울망울 맺혔습니다.

 

 삽목 하기 또는 물꽂이로 키우기

재스민(자스민) 가지를 전지 하면 버리지 않고 물꽂이나 삽목으로 개체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길이 5-10Cm 정도 되는 가지를 상토에 꽂아 저면관수해 주고 물을 말리지 않습니다. 대부분 한 달에서 두 달 후쯤이면 뿌리가 내립니다. 자라는 정도를 봐서 본화분으로 분갈이해 줍니다.

 

물꽃이 역시 전지하고 난 가지를 알맞은 길이로 손질하여 컵에 물을 담고 꽂아둡니다. 물은 하루에서 이틀 정도마다 갈이 줍니다. 한 달이 되어갈 무렵이면 새하얀 뿌리가 내릴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