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꽃처럼 향기롭게, 나무처럼 튼튼히!
식물 탐사 Plant Exploration/실내 식물

틸란드시아 꽃, 틸란드시아 키아네아(Tillandsia cyanea) 키우는 방법, 꽃말

by Asparagus 2023. 12. 8.
반응형

유통명은 틸란드시아 키아네아(Tillandsia cyanea) 틸란드시아 시아네아 꽃이 이 한겨울에 피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1월에 피어났던 틸란드시아가 7월부터 새 포엽을 조금씩 만들어 올리더니 드디어 이렇게 꽃 한 송이가 포엽 사이에서 피어났습니다.

새벽에 눈을 떠서 창밖을 바라보다가 틸란드시아 포엽에 우연히 눈이 갔습니다. 
'아니? 포엽에 달팽이가 매달려 있나?' 
생각했습니다. 그전날까지 꽃봉오리 피어날 흔적이 전혀 없었거든요.

가까이 가서 보니 꽃잎이 포엽 속에서 빠져나오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밤 사이 꽃잎 두 장이 세상 속으로 나왔군요.

틸란드시아 키아네아 꽃말 불멸의 사랑입니다.

포엽 사이 사이마다 꽃잎이 펼쳐지는 마술을 보여 줍니다. 이쪽에서 꽃잎이 올라와 며칠 눈을 즐겁게 해 주고, 다시 저쪽 포엽에서 또 새꽃잎이 올라옵니다. 차례차례로 펼쳐지는 보라색꽃잎은 볼수록 신비롭고 어여쁩니다.

https://jmh22.tistory.com/17209641

틸란드시아 키아네아 해부 (pink quill Tillandsia cyanea flower dissection)

난잎처럼 늘어지는 우아한 잎 속에서 부채 같은 포엽이 20센티미터쯤 자라나는 모습이 특징인 틸란드시아 키아네아입니다. 부채 같은 포엽에서 보라색 꽃이 한 송이씩 피어나는 모습은 우리를

jmh22.tistory.com

 

틸란드시아 키우는 방법

꽃이 지고나면 봄이 됩니다. 버리지 마세요. 주택이라면 화분을 바깥에 들어내어 서리가 내리기 전까지 키웁니다. 반그늘이 드리워지는 소나무 가지에 걸어두고 일주일에 한 번씩 물을 듬뿍 줍니다.  반양지 식물로  아파트라면 직사광이 닿지 않는 밝은 곳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미리 받아놓은 물에 약 30분 정도 담가 저면 관수해 주면서 잎도 함께 씻어줘 먼지를 제거해 주면 좋습니다. 잎에 묻은 물은 털어주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말려줍니다. 
실내에서도 이렇게 키우면 번식됩니다. 참고하세요

틸란드시아(Tillandsia) 번식하기

틸란드시아를 키우다보니... 조화 같은 뻣뻣한 잎, 시원스레 벋은 잎이 매력적인 틸란드시아. 가운데 동그란 모양의 꽃대도 어여쁘지만, 동그란 꽃대 옆에서 피어나는 꽃은 마치 보라나비가 날

jmh2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