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꽃처럼 향기롭게, 나무처럼 튼튼히!
마음 탐사 mind exploration/母子 대화

2017년 한국미생물학회연합 국제학술대회-젊은 과학자 세션에서 형제 발표

by Asparagus 2017. 11. 4.
반응형

한국미생물학회연합 국제학술대회 관련 소식은 뉴스에도 나오지 않는군요.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한국미생물학회, 대한미생물학회, 한국균학회, 대한바이러스학회 등 국내 5개 미생물 관련학회가 공동으로 해마다 개최하는 '한국미생물학회연합 국제학술대회'가 2017년 11월 2일과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이틀간의 일정을 마치고 폐막했습니다.





울 쌍둥이 형제는 젊은 과학자 세션 분야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Young Scientist 시상  

시상 내역 : 최우수상 1편(세션당) 

3 세션, 발표자 17명 중에서 3명의 최우수상이 주어졌는데 형제 중 형이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형은 동생이 받지 못해 마음이 무겁고, 동생은 상을 받지 못했다고 집에 가면 떼굴떼굴 굴러야겠다고 하더군요.

(지난 날의 에피소드 - 형제들이 유아원 다닐 때, 유아원에서 주는 미술상에서 형이 상을 받고, 동생은 받지 못했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동생이 거실에서 떼굴떼굴 구르며 엉엉 울었던, 생각하면 할수록 귀엽고 짠했던 지난 날의 추억, 그때의 추억을 떠올리고 엄마에게 농담하는 둘째 아들이 귀엽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연구한 '젊은 과학자' 아들 형제에게 부모로서 무한한 박수를 보냅니다.

이름 확인, 직장 확인까지는 알 수 있었는데 내용은? 어머나, 우리 같은 일반인에게는 너무 어려워요. 

전문 영어 용어는 생략, 건너뜁니다.^^

기조강연심포지움젋은 과학자세션워크샵포스터세션
Plenary LectureSymposiaYoung ScientistworkshopPoster Session

<--아래에서 위로 두번째가 큰아들입니다.



<--마지막 발표자가 둘째 아들입니다.


Best Oral Presentation Award -최고 구두 발표 수여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