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꽃처럼 향기롭게, 나무처럼 튼튼히!
요리 탐사 culinary exploration/건강 약차

석류피로 만든 석류차

by Asparagus 2014. 1. 10.
반응형

석류를 사서 알맹이를 까먹고 남은 껍질을 말려서 차를 끓였습니다. 요즘 각종 차에 심취한 덕분, 석류 껍질로도 차재료로 활용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처음으로 시도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지금껏 보석 같은 알갱이만 먹고 껍질은 버렸던 것이 얼마나 아까웠는지요.

석류 가루 차입니다. 상상도 하지 못한 색이 우러났습니다. 황금 색깔 너무 곱습니다. 

여성에게 좋은 천연호르몬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있는 석류, 알갱이를  그릇에 담아놓고 한 수저씩 떠먹어요. 껍질 째 갈아서 쥬스로 마시면 좋다지만 어쩐지 껍질까지 먹기는 싫었습니다. 

석류 껍질을 식품 건조기에 말렸습니다. 

분쇄기에 갈아서 고운 채로 쳤습니다.


껍질 가루를 손가락으로 찍어 맛보니 새콤달콤했습니다. (더하기 너무 떫은 맛)

숙우에  1티스푼 넣고 펄펄 끓은 물을 부었습니다. 분홍 가루가 노란색 물로 변했어요. 차거름망으로 찻물을 거릅니다.

두번째 우린 물입니다. 처음보다 옅은 황금빛 차입니다.


 첫물은 새콤하면서 떫은 맛이 느껴졌고, 두번째 우려낸 차맛은 떪은 맛이 가셔진 새콤한 맛만 났습니다.  꿀 한 숟가락 넣어서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한 가지 깨달았습니다. 버리면 쓰레기인데 이렇게 활용하면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것을....

아참, 석류가루 한 숟가락을 접시에 담아 물을 적당히 넣고 팩을 해보았습니다. 이것이야 말로 차 만든 것보다 더 놀라운 효능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 한번 팩 한 결과가 너무 놀라웠답니다. 10분 팩하고 나서 얼굴을 씻었더니 너무 반질반질하여 파리도 놀라서 도망갈 피부? 얼굴에 니스칠한 것처럼 보였답니다.


석류 속 알갱이만 빼먹고 껍질은 버렸지요? 이제부터 껍질 버리지 마세요?


석류 효능

체질 개선, 면역력 증강, 다이어트, 시력 향상, 탈모 방지 및 탈모 예방, 항암 작용, 정력 증진, 고혈압, 심혈관, 혈액 순환 

반응형

'요리 탐사 culinary exploration > 건강 약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금 꽃차   (0) 2014.01.13
강화 순무말랭이 차   (0) 2014.01.11
꽃차 아닌 단풍잎차  (0) 2014.01.08
개망초 꽃차  (0) 2014.01.05
새팥 꽃차  (0) 2014.0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