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꽃처럼 향기롭게, 나무처럼 튼튼히!
요리 탐사 culinary exploration/요리 시간

용과 디저트(dragon fruit dessert), 용과 농원, 용과 효능

by Asparagus 2022. 11. 26.
반응형

하우스에서 용과를 키우는 농장을 견학했습니다.
농장 위치는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진위로 328번길 17-12입니다. 제주에서는 용과 재배 농가가 많이 있지만, 이 추운 중부지방에서도 하우스에서 용과가 자라는 것이 참으로 신기합니다.

초록 잎에 붉은 열매

색상이 참으로 잘 대비되지요?

쌍둥이로 자라는 용과 열매

용과는 영어로 피타야 pitaya라고 부릅니다.
용과(pitaya, dragon fruit)의 원산지는 멕시코 및 과테말라입니다.
열대지방에 분포하는 삼각 선인장의 일종으로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의 동남아시아와 중국 남부, 타이완과 이스라엘에서도 많이 재배한대요.

긴 선인장 줄기에 달린 열매의 모습이 마치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모습을 닮았다 하여 용과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용과의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과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또한 과육에 섬유질이 많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도가 높다고 합니다. 특히 적색계 용과는 암, 심장병, 저혈압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진 라이코펜이 들어 있습니다.

이 좋은 열대과일을 시중에서 잘 구입할 수 없다는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견학을 마친 후, 아직 수확기가 덜 되었다시며 농장주님께서 조그마한 용과 한 개를 따주셨습니다.

소중히 집에 들고 와서 이리저리 감상했어요.

색상이 너무도 고운 용과
점박이 속살

말하자면 과육 속 까만 점은 씨앗입니다.

떡 본 김에 제사라고, 조그마한 용과 한 개로 접시에 과일 디저트를 담아 보았습니다.

초록색 오이가 있으면 좋으련만, 맵지 않은 아삭이 고추로 초록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용과 예쁘게 담기

용과가 곁들인 과일 디저트 한 접시 드세요.^^
대화서님, 금은꽃님!
늘 행복하세요.
오늘 초대 너무 고마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