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꽃처럼 향기롭게, 나무처럼 튼튼히!
전원 탐사 rural exploration/고운 마음

제라늄, 후크시아 삽목 포트와 삽목 가지 선물 받다

by Asparagus 2023. 3. 27.
반응형

2023년 3월 27일 월요일 맑음 
오후 5시가 다 되어 기흥에 살고 있는 난향님을 만나러 갔습니다. 반갑게 인자하자마자 미리 준비한 제라늄 삽목 포트가 가득 든 상자 하나와 제라늄 삽목 가지 담은 봉지를 건네받았습니다. 아쉬운 작별을 하고 집으로 와서 펼쳐보며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포트 하나하나마다 정성 들여 심어놓은 제라늄들은 뿌리가 다 내려져 있는 귀한 유럽제라늄들이었습니다.

제라늄 삽목 포트들
제라늄 삽목 포트들
사랑초 구근과 제라늄 삽수들

저녁을 먹고 나서 하나하나 열어 보았습니다.

사랑초 구근 6개ㅡ세루누아, OB레드백, 플루오라이트, 핑크 샴페인, 신데렐라, 블러쉬, 크림로즈
사랑초도 종류가 무지무지 많습니다.해마다 난향님에게 받은 사랑초가 수십 종류는 됩니다. 가을이 되어 심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설렙니다.

리갈 제라늄 삽수들
리갈 제라늄 삽수들

리갈 제라늄 삽수 9개- 어떤 꽃들이 피어날지 기대됩니다. 제라늄 끝을 하루 말려서 내일 삽목 하려고 합니다.

제라늄 포트 8개ㅡ별빛 드림, 그린 부케, 카프도담, 스완, 애플, 데니스, 엔틱 로즈, 웨딩 피코티.
아래 표에 순서대로 꽃 사진 찾아 올렸습니다. 여름 되면 이런 이쁜 꽃 만날 거여요. 

제가 좋아하는 전부 분홍이들입니다. 게다가 프릴까지...

후크시아 종류인 스윙 타임,  레나, 워트님프 , 윗줄 오른쪽 아이는 해피블루입니다.
귀고리 연상시키는 화려한 후크시아 구경해 보세요. 잘 키우면 여름에 이런 모습 만나요. 

 스윙 타임
                       
 
 
레나
                                 
워터 님프
제라늄 포트 6개

제라늄 포트 여섯 개ㅡ엘ㆍ알, 데이비드 존, 웨딩 화이트, 랜, 리브시빌, 페퍼민트
아래 표에서처럼 여름되면 이런 이쁜 제라늄 꽃 만나요. 가슴이 뛰지 않아요?

제라늄 엘ㆍ알
송살구

송살구 꽃색상이 참 곱지요?

제라늄 엘ㆍ알-  엘나리즈 알렉시스 (elnaryds alexis)줄임말 입니다. 프릴 있는 꽃이 차분하면서도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제라늄 엘ㆍ알

난향님, 어렵게 구입하고 수집한 제라늄들을 올해도 나눔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잘 관리하여 멋진 꽃 만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