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꽃처럼 향기롭게, 나무처럼 튼튼히!
요리 탐사 culinary exploration/건강 약차

사인머스켓, 토마토, 견과류 곁들인 티타임(치자차)

by Asparagus 2023. 9. 28.
반응형

점심 먹고 나서 차 한 잔 마시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말려 놓은 치자 열매로 차자차를 끓였습니다. 자연산 국산차는 맛이 다 밍밍한 것처럼 치자차 역시 맛은 하나도 없습니다. 샛노란 색상으로 우러나는 차 색깔을 보노라면 마음이 명랑해지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의외로 치자차 효능은 요즘처럼 환절기에 참 어울리는 차이기도 합니다.
치자차 효능이요? 다음과 같습니다.
따끈한 치자차는 감기 예방, 기침감기, 목감기 등에 좋다고 합니다. 목안이 마르거나 염증이 있을 때도 치자차를 마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밍밍한 맛이 나는 치자차와 함께 먹을 과일과 견과류를 긴 나무접시에 담았습니다.

사인 머스켓 포도알은 1/2등분, 칵테일 토마토는 네 등분하여 색깔별로 늘어 놓았습니다. 

샤인머스켓 반쪽, 빨강, 노랑 미니 토마토 1/4쪽을 색상 별 하나씩 순서대로 긴 나무접시에 올리는데, 아들이 음식으로 장난친다고 놀리대요.

늘어놓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음식으로 장난치는 게 아니고 치매 예방 놀이하는 거야. 색깔 맞춰 순서대로 하나씩 놓는 게 얼마나 머리 쓰게 만드는데? 너도 해보련?"

정원에 뛰어가 블루 샤피니아(블루 다이아몬드) 꽃 한 송이를 따와서 식탁에 장식했습니다.

아직도 줄기차게 피어나는 칸나도 한 줄기 잘랐습니다.

여름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피고지는 블루 샤피니아(블루 다이아몬드) 꽃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끊임없이 피어나는 사피니아

블루 다이아몬드, 페츄니아와 사피니아 구분, 꽃말

장미꽃 같은 겹페튜니아 꽃이 하나둘씩 피어나고 있습니다. 페튜니아와 샤피니아 구분 분류 현화식물문 > 목련강 > 가지목 > 가지과 > 페튜니아속 학명 Petunia hybrida E. Vilm. 페튜니아는 아르헨티나

jmh22.tistory.com

알록달록 과일과 견과류들

자급자족 치자차

겨울에 마시는 치자차 효능, 치자 나무 매력

요즘 치자차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샛노란 색상이 기분을 즐겁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고 보니 그 좋아하던 커피를 마시지 않은지 열흘도 넘었습니다. 곱디고운 치자차와 함께 먹으려고 다

jmh2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