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꽃처럼 향기롭게, 나무처럼 튼튼히!
요리 탐사 culinary exploration/요리 시간

소고기 김치 만두, 양배추 만두

by Asparagus 2022. 2. 4.
반응형

만두속 재료 : 두부, 샤부샤부용 소고기(불고기)를 끓는 물에 데침, 김치 한 포기. 양파 한 개, 당근 한 개, 숙주나물, 시금치. 대파 한 뿌리, 파프리카를 잘게 다짐

후추, 소금, 달걀 두 개 넣고 골고루 잘 섞음

속재료 만들어주고 부엌일 할 동안 삼부자가 분업으로 만두를 만들고 있었다.

저희 아버지가 만두피에 속재료를 담아놓으면 아들 둘이서 만두피 가장자리에 물을 묻힌 후, 만두를 완성했다.

지난 해 만들었던 만두

속을 미리 다 익혀 놓은 것이어서 끓는 물에 7분 정도 쪘다.

'아구, 올해는 만두가 이쁘지 않네?'

속으로 불만였지만 내색않았다. 대신 접시에 대충 담아주었다.ㅎ

맛있다고 순식간에 동이 났다.

속재료가 많이 남아 이튿날 만두피 대신 양배추 만두를 만들어 먹었다.

일단 양배추를 십분 정도 냄비에 쪄서 식힌다. 양배추에 속재료를 한 스푼씩 넣고 다시 5분 정도 찐다.

같은 속재료인데 이렇게 한 것이 훨씬 더 맛있었다. 다음부턴 만두피 대신 양배추 만두피로 만들어야겠다.

너무 맛있어 양배추 만두는 사진으로 남기는 걸 깜빡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