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꽃처럼 향기롭게, 나무처럼 튼튼히!
전원 탐사 rural exploration/이웃 정원

옆집 비밀 정원

by Asparagus 2023. 5. 14.
반응형

 2023년 5월 13일 토요일 맑음
요즘 감기 기운이 있어 수영장에도 가지 않는 옆집 안주인이 톡으로 점심 초대 문자를 보내왔습니다. 

 쑥인절미를 조금 해서 가지고 갔더니 벌써 상을 다 차려 놓았습니다.

정자 기둥 뒤에 놓인 그릴에서 열심히 고기를 굽고 있는 주인장과 정자에 앉아 담소 나누는 울 남편과 옆집 아내, 사진 찍고 있는 나.

네 명이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텃밭에 절로나서 자란 갓으로 담은 갓김치는 상큼한 맛을 더해주고, 취나물 삶아 무친 나물은 부드러워 먹기 좋았습니다. 버터에 구운 양파는 달달해서 맛있었고, 푹 발효된 김장김치의 새콤한 맛은 식욕을 돋워주었습니다.

 오늘의 하이라이트 주인공은 소고기 등심 숯불구이입니다. 불맛은 나되 탄 부분은 전혀 없이 완벽한 숯불구이를 연신 구워내시는 주인장님의 고기 굽는 솜씨에 놀라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세상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와인 한 잔까지 곁들인 점심식사는 시간이 어찌 흐르는지도 몰랐습니다.

오늘 마신 와인
칠레산 와인-에스쿠도 로호 리제르바 시라 Escudo Rojo Reserva Syrah  알코올 : 14.5%
독일어 "Rote Schild"를 스페인어로 하면 "Escudo Rojo"이고 영어로는 "Red Shield"  붉은 방패라는 뜻입니다.
방패 문양의 뜻은 '평생 당신의 방패가 되겠다.'라는 뜻입니다.

콩밥과 호박, 배추 우거지 된장국

그리고 커피향이 끝내주는 에스프레소 커피 한 잔에 이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을 들게 해준 사라씨, 고맙습니다.

멀리 독조봉이 보이는 옆집 비밀정원에서의 풍광은 언제 봐도 무릉도원이 아닐까 싶어요. 왜 비밀 정원이냐고요?
제가 붙인 정원 이름입니다. 우리 단지는 일률적인 넓이의 정원을 가졌는데, 우리 옆집은 맹지가 숨어 있었어요. 땅 주인이 옆집에 팔 수 밖에 없는 땅이었어요. 그 땅을 구입하여 멋진 정원을 만들수 있었거든요.

연못 속에는 벌써 수련이 피었습니다.

꽃상추가 가득 심겨진 상추밭에서 상추잎 한 봉지 뜯어 집으로 왔습니다.

비밀 정원 주인장님, 사라씨, 점심 맛있게 잘 먹었어요.  고맙습니다.
우리 옆집 2022년도 봄에는 이렇게...

옆집 비밀 정원에서 점심 식사

2022년 4월 30일 토요일 맑음 그저께 아침까지 봄비가 온 덕분, 대지가 깨끗해졌고 산천초목이 더 선명히 보입니다. 옆집 정자에서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독조봉이 보이는 앞산 스카이라인이 멋

jmh22.tistory.com

 

반응형

댓글